[입학][필독] 2021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지원 관련 유의사항 공지
  • 작성자 : 일반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입학전형 지원 관련 유의사항을 알려드리오니, 지원서 작성 전에 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원서접수]

1. 지원과정 / 학과 / 전공을 반드시 선택하여 원서접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박사학위과정 지원자 중 석사 성적 4.0(4.5점 만점 기준 시) 이상인 자 / 국가공인 연구소나 동일 직종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자 / 대학(전문대학 포함)의 전임 이상인 자는 특별전형에 해당되므로, 반드시 특별전형으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3. 해외대학 졸업자는 원서 작성 시 대학명/대학원에 '기타'로 먼저 입력 후 졸업학교를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지원서에 기입된 연락처로 각종 안내 사항이 공지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 오 입력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 지원서 작성, 저장 후 지원자 정보에 UPLOAD 버튼을 이용하여 반명함판(3X4cm) 사진 파일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6. 날짜는 반드시 8자리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ex) 20201029-> 20201029로 입력

7. 최종대학 학위번호는 졸업증명서에 표기된 그대로 입력하되, 졸업 예정자는 공란으로 두시기 바랍니다.
   증명서 발급번호, 학번 등을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

8. 학부 편입자의 경우, 지원서에 최종 졸업학교 성적만 입력하되(임의적 계산 및 성적 합산 금지) 성적표는
   편입 전 대학 성적표를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9. 성적은 4.0 / 4.3 / 4.5 등 평점만점을 반드시 입력하고 성적 증명서에 표기된 평점 그대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4.0 / 4.3 만점인 경우, 임의로 4.5 만점으로 점수를 환산하여 기재하거나 100점 만점으로 환산된 성적을 
      기재하지 않음


10. 원서접수 완료 후에는 입학원서의 접수 취소. 내용 수정, 전형료 환불은 일절 불가능합니다.




[일반대학원 전형료 입금]
전형료 납부기간 : 2020. 10. 29() ~ 11. 10() 16
전형료 금액 : 석사/박사/석박사통합과정 70,000
전형료 입금계좌 : 하나은행 211-910005-32105 예금주 :()덕성여자대학교

1. 입금 시 성명 옆에 괄호로 지원학과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ex) 김덕성(심리), 박덕성(약학)

2. 납부된 전형료는 개인 사정이나 변심을 이유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3. 전형료 미 입금시 지원 무효 처리됩니다.



[구비서류 제출]
서류제출 주소 : 01369) 서울특별시 도봉구 삼양로 14433 도서관 418호 대학원 교학부

1. 각종 증명서는 반드시 원본(학교 발급, 발급번호가 기재된 인터넷 발급, 읍면동사무소 팩스민원 발급)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복사본이나 스캔본 제출 불가

2. 모든 증명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만 인정됩니다.

3. 학위기는 졸업증명서가 아니므로 학위기 사본은 제출 불가합니다.

4. 개명, 주민등록번호 변경 등으로 증명서와 현재 정보가 다른 경우 주민등록초본 등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입학원서 및 학업계획서는 인터넷 원서 접수 시 입력하므로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습니다.

6. 박사과정 지원자의 경우 "추천서"(대학원 홈페이지-각종양식)는 반드시 밀봉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7. 편입 및 박사과정 지원자 중 유사계열지원자는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유사계열확인서"(대학원 홈페이지 -> 하단의 '각종양식')를 다운 받아 지원하려는 학과에서 유사계열임을 확인 받은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8. 제출서류 접수는 국내-1110() 16시/ 해외-11월 16일(월) 16시까지 덕성여대 대학원 도착분에 한해 인정됩니다. 기한 내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지원 무효 처리됩니다.

9. 입학 원서 및 제출 서류가 인터넷으로 입력한 내용과 상이할 경우, 원서 작성오류, 기재사항 누락, 판독불능,
   연락처 변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기타사항]
1. 지원 자격 미달자 및 제출한 서류의 허위 기재, /변조된 서류 제출, 대리시험,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과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 납부한 등록금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2. 지정된 기간 내에 인터넷 지원서 입력, 전형료 납부, 제출서류 접수 중 한가지 절차라도 미비한 경우 지원 자격 미달로 실격처리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인터넷으로 입력한 지원서 및 접수완료된 서류는 변경 혹은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 및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4. 지원자가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관계없이 [대학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기타 명시되지 않은 신/편입학 모집 관련 사항은 [대학원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6. 등록은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등록해야 하며,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학
의사가 없는 거으로 간주하여 자동으로 합격이 취소됩니다.

7. 우리 대학원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원서접수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입학전형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최종 합격자의 개인정보는 학적부 생성, 학생증 발급, 학력조회 등의 학사업무를 위한 자료로 활용하므로 원서 접수 시 지원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보유에 대한 동의를 하여야만 원서접수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항목
 . 인적사항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 학력사항: 출신 대학/대학원명, 학부/학과, 전공, 졸업년월일, 졸업구분, 학점/만점, 학위번호

기타 입학에 관한 문의사항은 02-901-8149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성명, 학번, 주민등록번호, 주소,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중요 정보를 무단으로 노출할 경우 개인정보보호관련 법령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으니 내용 또는 첨부파일에 개인정보 입력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